반응형

 

홈카페 레시피 아포가토 만들기 입니다.

제가 아메리카노 매니아이긴 하지만, 또 아포가토를 좋아라 하기 때문에

카페 가서 간간히 시켜먹기도하고 뷔페에서 많이 만들어 먹는것 같아요.ㅋㅋ

이제는 홈카페가 있으니, 이렇게 집에서도 만들어 먹게 되었네요 :)

홈카페 레시피 아포가토 만들기 공개합니다.

 

 

우선 아포카토를 만들기 위해 에스프레소부터 한잔 내려주어야 겠죠?

저번에 샀었던 에스프레소 블랜드와 블루마운틴 블랜드를 다먹은지라, 고민하다가 이번에는 맥널티 에스프레소 골드 블랜드 원두로 구매를 해서 먹고 있어요.

처음 맥널티 커피머신을 구매하면서 사은품으로 받아서 먹었던 에스프레소 골드 블랜드 원두가 넘 맛있었던 기억이 나서 고민하다가 선택했는데요. 아쉬운건 소포장을 왜 안파는지 ㅠ

사은품으로 받았던게 200g이어서 딱 좋았었는데, 판매는 1kg짜리만 해서 어쩔수 없이 구매는 했다만 양이 너무 많긴 합니다.

 

 

에스프레소 추출은 아주 훌륭하게 되었습니다.

이때 원두 분쇄도는 바라짜엔코 기준으로 5에 맞추었습니다.

예전에 사은품으로 받아서 먹었던 맥널티 골든 블랜드는 맥널티 그라인더에 분쇄했었기때문에 지금 몇번째 에스프레소를 추출해보면서 분쇄도를 조절해보고 있네요.

8정도에 맞추고 20g으로도 추출해보았는데, 그것도 괜찮더라구요?

 

 

아포가토에 빠질 수 없는 중요한것이 바로 아이스크림이죠?

바닐라 아이스크림은 역시 투게더 아니겠어요? 집앞 무인 아이스크림 판매점에서 구매해온 투게더입니다.ㅎㅎ

아쉬웠던것은 아포가토를 만들어 먹기에 딱 좋은 그릇이 없었다는것?

와인잔에 아이스크림 두스쿱을 떠서 넣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에스프레소 를 부어주기만 하면 아포가토 만들기 끝-!

아이스크림의 달달함과 에스프레소의 쌉싸름한 맛의 조화가 정말 좋았습니다.

먹다보니 에스프레소의 비율이 더 많은것 같아 아이스크림 한스쿱 더 넣고 마무리했네요.

홈카페 아포가토 레시피로 만들기 성공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