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지난번 포스팅 했던 조니워커 블랙라벨을 간간히 한잔씩 하고 있는데요.

마침 전에 토닉워터 사둔것도 있고해서 어제는 하이볼만들어서 먹어보았어요

원래는 레몬즙이나 레몬을 넣어야 맛이 더 좋겠지만, 급 만들어본 하이볼이다보니 준비된게 없어서 집에 있는 귤을 넣어서 귤하이볼로 만들어 보았어요!

 

2022.03.04 - [별볼일있는일상/먹방] - 조니워커 블랙라벨 12년산 가격 및 구매처 & 맛과 도수까지 !

 

 

귤 하이볼 만드는 법 준비재료는 ~

위스키, 잔, 토닉워터, 그리고 귤.ㅎㅎ

한동안 하이볼에 빠져서 정말 많이 타먹었었는데, 오랜만에 타려니 기억을 더듬어 가며 만들어보았네요.

개인적으로는 토닉워터보다 진저에일을 넣은 진저하이볼을 더 좋아라 합니다.ㅎㅎ 

 

 

하이볼에 필수는 얼음이죠? 

집에서 얼려먹는 얼음도 상관이 없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얼음이 있으면 그것을 이용해주는걸 더 추천드려요.

문과라 잘은 모르겠지만, 집에서 얼린 얼음에 비해서 밀도? 이런게 달라서 얼음이 확실히 덜 녹기 때문에 위스키 먹을때 써도 좋고 이렇게 하이볼 만들어 먹을때도 좋다고해요.

 

 

맛있는 하이볼을 만드는 순서.

1. 우선 유리컵에 얼음을 가득 넣어줍니다.

2. 위스키를 소주잔 한잔정도 부어주세요.

 

 

3. 토닉워터를 넣어주세요. 술과 토닉워터 비율은 1:2~1:3 정도로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위스키향을 잘 느끼고 싶으시면 1:2 비율, 강한 술맛이 싫다 싶으신분들은 1:3 비율을 추천드려요.

항상 하이볼 만들면 저는 1:2 , 와이프는 1:3 비율로 만들어 먹고 있어요.

 

 

4. 마지막으로 귤을 짜넣고, 귤을 몇개 넣어주고 휙 한번 저어주면 맛있는 귤 하이볼 완성~

(원래는 레몬을 많이 사용합니다)

 

하이볼은 참 만들기 간편한데, 맛있는 술이라 좋죠~:)

근데, 이번에 제가 실수한게 토닉워터,, 처음보는거로 샀는데 단맛이 너무 없어서 하이볼 타먹으니 조금 아쉽더라구요.

다음엔 역시 진로토닉워터로 구입해야겠습니다.ㅎㅎ

 

 

와이프것도 하나 맛있게 하이볼 만들어주구요.

육퇴후 맛있는 안주와 함께 와이프와 한잔 했습니다 ㅎㅎ

하이볼 만들기, 처음으로 귤을 이용해서 귤 하이볼 만들어봤는데 괜찮았네요.

종종 만들어 먹어야겠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