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사를 오면서 거실에는 스크린을 설치하고, 방에 티비를 놓고 쓰고있었는데 티비장이 생각보다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있어 약간 애물단지 느낌이었어요.

그러다가 와이프가 sns 봤다고 하면서 보여준 엣지윌 티비거치대를 보니, 저희집에 설치해서 쓰면 딱일것 같더라구요.

공간활용은 물론이고 인테리어 효과까지 좋을것 같아 바로 구매해서 설치했습니다.

 

 

엣지윌 티비거치대는 종류가 다양하게 있었는데요.

아래 거치대쪽 디자인이 여러가지로 모델도 다양했어요.

그중에서 저희는 Edge M arte 모델로 선택했습니다.

벽면과 거치대 사이를 가깝게 붙여서 설치가능해서 공간활용이 좋아보이더라구요.

 

 

택배가 왔는데, 박스는 생각보다 크지 않았는데 무게가 상당하더라구요.

아무래도 티비거치대이다보니 튼튼하고 무게가 받쳐줘야 하니까 그런듯했습니다.

설명서와 구성품들을 쭉 꺼내서 살펴보며 누락된부품들은 없는가 부터 체크를 해주었어요. 

부품하나하나에 표기가 잘 되어있어서 확인이 쉽더라구요.

 

 

구성품을 확인하고 아이를 재우러 간사이 와이프가 혼자서 거치대 아래부분은 조립을 해두었더라구요.

그냥 돌려서 끼우기만 하면 되는것이다보니 어렵지 않게 설치를 해두었다고 합니다.

 

 

티비가 거치될 부분의 기둥부분도 돌려서 끼워넣어주고요.

거치대 자체의 무게가 있다보니 이렇게 끼워두기만 하고 만져보니 견고함이 느껴집니다.

티비를 거치해두어도 전혀 문제 없을것 같은 확신이 들더라구요.

 

 

기존 안방에 설치되어있던 티비입니다.

개인적으로 벽걸이보다는 이렇게 티비장이 있는걸 선호해서 처음부터 티비장을 샀었었는데,

살다보니 티비장이 또 자리를 많이 차지하고 거슬리긴 하더라구요,ㅋㅋ

 

 

 

이제 엣지윌 티비거치대를 이용해서 거실에서 쓰기도하고 안방에서 쓰기도 할 예정~

우선 아이를 방에 재워두고 거실에서 나머지 설치 작업을 하기로 했습니다.ㅎㅎ

와이프가 기본 조립은 마쳐두었으니 이제 세세한 조립은 제가 :)

 

 

우선 티비거치대에 거치를 위해서 기존 티비의 받침대부분을 분리해주고 브라켓 설치가 필요합니다.

액정보호를 위해 이불을 깔아놓고 조립을 했습니다.

티비별로 베사홀 간격이다르니, 처음 구매하실때 잘 확인을 하시고 구매를 하셔야하구요.

저희집 Lg 올레드 tv는 문제없이 설치가 가능하더라구요.

 

 

브라켓 설치하고 티비를 거치대에 끼워주고 나머지 선정리 까지 해주었습니다.

엣지윌 티비거치대 설치하면서 다른 어려운것 없었는데, 티비를 거치대에 결합하는 과정이 좀 힘들더라구요.

와이프와 둘이서 힘겹게 거치대에 끼웠다는,ㅋㅋㅋ

확실한건 혼자서는 무리고, 2명이 있어야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를 마치고 잘되나 티비테스트~ 아주 잘됩니다.ㅎㅎㅎ

근데 거실에다가 티비를 이렇게 놔두니까 티비가 넘 작아보이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테스트해보고 안방에서 쓰고있고, 거실은 항상 스크린으로 :)

 

 

엣지윌 티비거치대 디자인도 예뻐서 인테리어용으로도 손색없었는데요.

무엇보다 좋은게 벽면과 거치대의 사이거리를 딱 붙게끔 설치가 가능하니 공간활용측면에서도 참 좋더라구요.

기존 티비장에 비해 훨씬 편하게 볼수 있고, 활용도가 좋아 만족하면서 쓰고있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