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래간만에 반가운소식이네요. 계속적으로 침체되어 있는 PC온라인 시장에 신작 온라인 MMORPG 게임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넥슨에서 출시되는 천애명월도입니다. 최근에는 모바일게임만 주구장창 나오다보니, 오래간만의 PC온라인게임 출시소식이 반갑네요.

개인적으로 모바일게임은 선호하지않다보니,, 더군다나 우리나라의 모바일게임은 다 똑같이 찍어내기 방식으로 특별한것도 없구요.

신작 PC온라인 게임출시 소식에 빠르게 사전예약을 하였습니다.

최근 게임시장에 관심을 놓고있던지라 CBT를 했던것도 모르고 있었는데, 9월에 CBT를 진행하였더라구요.

무협게임을 좋아라 하는데, 기대를 하며 사전예약을 하였습니다.

사전다운로드는 1월 22일 부터 가능하네요. 새해부터 새로운 게임이라,, 기대가 되는데요.

CBT때의 유저들의 영상이나 공식홈페이지의 영상들을 보니 생각보다 그래픽은 좀 별로더라구요.

이점이 좀 아쉽긴 한데,, 게임이 재미있을진 해보아야알겠죠


새로운 게임을 할때 가장 궁금하고 고민되는 캐릭터고민.

천애명월도는 무협게임인만큼 문파로 나누어져 각자 개성이 있는 무공을 보여주었는데요.

생각했던것보다 문파의 종류가 훨씬 더 많네요.

8개라니,, 선택장애가 있는 분들께서는 참 고민이 많이 들거라생각됩니다.

가장 첫번째, 태백은 가장 기본적인 검을 사용하는 문파네요.

일반적인 MMORPG로 따지면 검사로 가장 무난한 캐릭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신위는 창을 사용하는 문파로, 특이하게도 보조무기는 장궁이네요.

생존력이 높은것으로보아, 탱커역할을 수행하지 않을까 싶네요.

개방은 주먹, 권사의 느낌입니다.

제어가 높은것으로보아 이도 탱커로 활용될것같은데, 아무래도 신위의 비해 생존력이 낮으니 컨트롤을 요하는 탱커가 아닐까 조심스럽게 예측해봅니다.

당문은 꼭두각시를 사용하는 문파인데, 저는 이걸로 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컨트롤이 어려울것으로 생각되나, 무협답게 꼭두각시라는 것이 너무나 매력적일것 같네요.

진무는 쌍검을 주로 사용하는 문파인데, 이것도 제어의 능력치가 높게 확인되네요.

검투사 같은 존재일까요?

진향은 우산을 사용하네요.

힐러, 버프의 느낌이 듭니다.

오독은 모습만 봐도 느낌이오죠. 암살자의 느낌이 강합니다.

어느게임에서건 암살자의 인기는 많은데요. 오독을 선택하시는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도와 매를 주로 사용하는 신도입니다. 이 문파의 장점은 무엇이 있을지, 감이 오지않네요.

이렇게 다양한 문파가 있다보니 선택에있어 어려움도 있겠지만, 여러가지를 하나씩 해보면서 개인에 맞는 것을 찾을수 있을것 같네요.

오래간만의 PC 온라인 신작게임의 출시소식이라 반가운데요. 반가운만큼 큰 기대를 충족시켜줄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자세한 리뷰는 해보고 다시남길수 있을것같네요.


※ 해당 포스팅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천애명월도 공식홈페이지 내 이미지를 사용하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